정현 테니스 BMW 오픈 4강 진출

세계랭킹 3위 알렉산더 즈베레프 상대 경기 중계 일정


정현이 다시 달린다. 지난 2017년에 이어 동대회 2년 연속 4강 진출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ATP투어 250 시리즈 BMW 오픈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8강전 경기부터 중계 방송으로 시청이 가능했던 정현의 BMW 오픈 8강 경기는 정현의 뛰어난 경기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지난 2017년 시즌 후반부터 2018년 시즌 초반 호주 오픈 4강 진출등의 기록을 달성하며 하드 코트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던 정현은 지난 시즌 클레이코트 시리즈에서 커리어 하이 기록들을 쏟아내며 승승장구를 시작했었다. ATP 투어 250 시리즈에서 개인 통산 최초로 4강에 진출했던 BMW 오픈에서 정현은 다시 한번 4강 진출을 달성해내며 클레이에서 역시나 강한 모습을 재확인 시키며 남은 클레이코트 시리즈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기에 충분한 경기력을 선보였다.



상대였던 마르틴 클리잔이 현재는 세계랭킹이 비록 정현 보다 아래에 있었지만 클리잔은 클레이코트 대회에서 세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으며 2014년에는 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을 정도로 클레이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였던 선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현은 경기내내 좋은 모습을 보이며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정현은 마르틴 클리잔을 상대로 경기시간 1시간 19분 세트스코어 2대0으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4강전을 위해 체력을 아끼는 것에도 성공하며 250 시리즈 대회에서 개인 통산 첫번째 결승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상대의 서브 게임을 네차례나 브레이크 해내는데 성공했고 단 한개의 더블폴트만을 범하며 서브에서도 첫 경기 보다 안정된 모습을 보였고 상대전적에서 1대0으로 앞서있던 정현이 다시 한번 클리잔을 이기며 2대0으로 한발 더 앞서나갔다.



BMW오픈 4강에 가장 먼저 오른 정현의 상대는 홈그라운드에서 경기를 치르는 세계랭킹 3위 알렉산더 즈베레프로 결정되었다. 알렉산더 즈베레프는 얀 레나드 스트루프를 상대로 역시 세트스코어 2대0으로 경기시간 1시간 1분만에 마무리하고 4강에 올라 정현에게 설욕전을 준비하게 되었다. 



정현의 4강전 상대인 즈베레프는 정현 보다 한살이 어리지만 급격한 기량 향상을 보이며 지난 시즌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해 통산 여섯번의 우승과 네차례의 준우승을 기록했을 정도로 현 ATP 투어 무대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선수이다. 투어 통산 134승 77패를 기록중이며 2018년 시즌에도 17승 7패를 기록하며 2017년 11월 기록했던 커리어 하이 랭킹인 3위 자리까지 다시 올라와 지키고 있다.


즈베레프 보다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선수는 라파엘 나달과 로저 페더러 두 선수 밖에 없을 정도로 현시대에서 즈베레프의 위치와 기량에 대한 설명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코트 타입을 가리지 않고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즈베레프는 클레이코트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이며 두차례의 우승 타이틀을 따냈으며 통산 41승 22패를 기록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현에게 승산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되려 즈베레프가 정현을 만난 것을 두려워 하는게 맞을 정도로 정현은 즈베레프에게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역대 전적에서 2승 무패로 정현이 앞서고 있다. 2017년 바르셀로나 오픈 16강에서 정현이 500 시리즈 대회 첫 8강 진출에 성공했고 2018년 호주 오픈에서는 32강전에서 만나 풀세트 접전 끝에 정현이 다시 한번 메이저 대회 16강이라는 개인 통산 최초의 기록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던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비록 즈베레프가 세계랭킹도 높고 뛰어난 기량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상대전적이 이야기해주듯 정현이 좋은 경기를 펼치고 다시 한번 개인 통산 첫번째의 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해봐도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1번 시드와 4번 시드 선수의 맞대결로 펼쳐질 이번 BMW 오픈 4강전 정현과 알렉산더 즈베레프의 경기는 센터코트 두번째 경기로 현지시간으로 5월 5일 오후 1시 30분 이후에 시작된다.


우리 시간으로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8시 30분 이후 진행된다. 앞경기가 늦어지면 8시 30분 이후가 되고 앞경기가 일찍 끝나면 8시 30분 부터 시작된다. 정현과 즈베레프의 경기는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중계된다.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서도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