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세계랭킹 19위 정현

바르셀로나 오픈 기권


ATP 투어 테니스 세계랭킹 19위에 올라있는 정현이 지난 3월말 마이애미 오픈 이후 클레이 코트 시리즈가 시작되고 첫번째 대회로 참가 예정이었던 ATP 투어 500 시리즈 스페인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기권하였다. 기권의 이유는 오른 발목 부상이다. 바르셀로나 오픈에 참가하기 위해 연습 도중 발목에 이상을 느껴 도미니크 티엠과 한조를 이뤄 출전 예정이었던 복식 경기 출전을 취소했던 정현은 오늘 치뤄질 예정이었던 단식 경기 마저 기권하며 출전을 포기했다.

 


현재 세계랭킹 19위에 올라있는 정현은 지난 2017년 바르셀로나 오픈 8강 진출로 획득했던 랭킹포인트 100점이 소멸되게 되어 다음 주 랭킹은 다소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랭킹 20위권 안으로 첫 진입한 이후 몇주째 그 자리를 지켰으나 4월 첫 대회로 선택한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포인트를 추가하지 못하며 다음 대회를 기약하게 되었다. 



일본의 니시코리 케이를 뒤로 밀어내고 아시아 선수 가운데 최고 순위를 기록했던 정현은 니시코리에게 다음 주 역전 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21살의 정현이 무리해서 경기에 참여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몸상태를 철저하게 체크하고 최상의 상태에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타당하고 5월말부터 진행되는 시즌 두번째 메이저 대회 프랑스오픈을 위해서라도 옳은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정현은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9번 시드를 부여 받아 출전 예정이었으나 정현의 기권으로 지난 주 250 시리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파블로 안두자가 그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지난 2017년 바르셀로나 오픈 8강에 진출하며 상승세를 보여줬던 정현이기에 이번 대회에서 당한 부상은 더욱 아쉽다. 



9번 시드를 부여 받아 1라운드 부전승으로 2라운드에 진출해 비교적 랭킹이 낮은 세계랭킹 106위 프라탄젤로를 상대할 예정이었던 정현은 부상 회복 이후 다음 대회를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메인 코트인 라파 나달 피스타의 마지막 경기로 진행 예정이었던 정현이 출전하지 못하는 것이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빠른 부상 회복 이후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하는 것이 좋을듯 하다. 



정현이 출전 예정이었던 바르셀로나 오픈은 ATP 투어 500 시리즈 대회로 우승자에게 500점의 랭킹포인트와 501,700유로가 주어지는 대회로 2라운드에 자동으로 출전했던 정현은 부상 기권으로 20점의 랭킹포인트와 17,240유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아쉽게 놓치게 되었다. 정현의 복귀 무대가 어떤 대회가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지만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보여 빠르면 다음 주 늦어도 5월 1000 시리즈 대회 마드리드 오픈에서는 복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