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테니스 클레이 시즌 첫 대회

BMW 오픈 8강 진출 중계 일정


정현이 자신의 2018년 시즌 첫번째 클레이코트 대회 BMW 오픈에 출전해 치른 첫 경기 2라운드 16강전 경기에서 홈코트 독일의 세계랭킹 163위 마티아스 바힝어를 만나 발목 부상의 우려와 한달의 넘는 기간 동안의 휴식으로 인한 실전 감각의 우려를 깨끗하게 날려버리고 첫승을 달성했다.



정현과 마티아스 바힝어는 이번이 첫번째 맞대결이었다. 정현이 2라운드를 통과해 3라운드 8강전에 오르는데는 단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다. 경기시간 57분만에 상대를 제압하고 지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8강 진출을 달성하며 계속되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정현은 5개의 서브 에이스를 기록했으나 5개의 더블 폴트를 범했다. 5개의 서브 실수에도 불구하고 정현은 첫서브 득점률 89%를 기록하였으며 5번의 브레이크 위기를 모두 지켜냈고 상대에게는 5번의 브레이크를 잡아냈다. 첫번째 세트 초반 게임스코어 1대1 상황에서 상대의 서브를 브레이크 해내며 앞서 나갔고 이어진 게임을 모두 따내고 첫세트를 따냈다.


이어진 두번째 세트도 1세트와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2세트는 게임스코어 2대0으로 정현의 더욱 빨리 경기를 앞서 나가기 시작했고 1세트와 마찬가지로 단 한게임만을 내주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공격적인 서브와 강한 스트로크를 앞세운 정현은 손쉽게 첫경기를 넘어서며 체력적으로 아무런 문제 없이 8강전 경기에 나서게 됐다. 



정현 8강전 경기 상대는 마르틴 클리잔으로 결정되었다. 마르틴 클리잔은 정현의 2라운드 경기와 같은 날 첫번째 경기로 열린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대1로 세계랭킹 90위 미르자 바시크를 누르고 8강에 선착해있었다. 정현이 클리잔을 넘어서면 4강에서는 이변이 없는 한 세계랭킹 3위 알렉산더 즈베레프를 만날 것으로 보인다.



정현은 8강전 상대 마르틴 클리잔과는 한차례 맞대결을 펼쳐 상대전적에서 1승을 기록하고 있다. 정현이 맞대결 전적에서도 앞서고 세계랭킹에서도 높은 순위에 위치하고는 있지만 클리잔은 투어 경력이 10년을 넘어서는 베테랑으로 이번 BMW오픈 이전까지 통산 123승 125패를 기록중이다. 



통산 타이틀도 5번을 따냈으며 BMW 오픈에서 2014년에 우승을 차지했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특히나 클리잔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며 통산 3번의 타이틀을 따냈으며 지난 주 바르셀로나 오픈에서는 퀄리파잉부터 참가해 8강에 올랐다. 8강에서 라파엘 나달을 만나 패하기는 했지만 32강에서는 노박 조코비치를 넘었으며 16강에서는 펠리시아노 로페즈를 가볍게 누르고 8강에 올랐었다. 클리잔은 이번 시즌 6승 3패를 기록중이며 클레이코트 시즌에 들어서 더욱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현과 마르틴 클리잔의 지난 맞대결은 2017년 BMW 오픈 8강에서였고 정현이 세트스코어 2대1로 승리를 따내며 4강에 진출했었다. 상승세에 있는 정현과 클레이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클리잔의 BMW 오픈 8강전 경기는 재미있는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정현과 클리잔의 8강전 경기는 현지시간으로 5월 4일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몇번째 경기로 진행될지는 미정이지만 정현은 3일 하루 휴식을 취하고 8강전 경기에 나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에 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현의 BMW 오픈 16강 경기는 중계가 없었으나 8강전 경기는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중계 될 것으로 보인다. 


정현과 클리잔의 경기는 우리시간으로 4일 경기 순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1경기로 배정된다면 오후 6시부터 진행된다. 


+ Recent posts